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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피카츄 모델링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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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피카츄 모델링

Shuarin 2017. 4. 14. 22:02

20170412 첫 3D Modeling 피카츄



Unwrap UVW 적용하기



Modeling 완성 후 Modifier List에서 Unwrap UVW를 적용

Edit UVs 탭에서

 Align Quick Planar Map(1)를 눌러 

X,Y,Z 축을 설정해 맵을 찍어줄 방향을 정한후

Quick Planer Map(2) 를 클릭해준다.


그후


Open UV Editor(3)를 이용해 Editor창을 열어

필요한 따라 면 or 선 들을 잘라 준후

Relax를 이용해 면들이 겹치지 않도록 잘 펴준다.



(1) 아이콘을 이용해 선택된 Edge들을 Break 해줄수 있으며 Edge 선택후 우클릭을 통해서 Break를 해줄 수 있다.
(2)의 첫 번째 아이콘부터 Vertex, Edge, Polygon이며 

4번째에 있는 아이콘(Element)에 체크를 하면 선택된 Vertex, Edge, Polygon에 연결되어 있는 모든 부분
(Break로 떨어져 있는 부분을 제외)을 선택해 준다.


모든 작업이 끝이 나면


Tools 탭에 

Render UVW Template를 클릭

새창이 뜨면 Width와 Height 값을 정하고 

하단의 Render UV Template를 클릭한다.


Render Map 창이 뜨면 왼쪽 상단의 Save Image를 클릭해 PNG 형태의 파일로 저장을 한후

포토샵으로 불러와 Color 작업을 해준다.



Color 작업이 끝이 나면 Line 이 들어간 Layer를 숨김으로 바꾸어 PSD파일로 저장해 준다.


다시 3ds max 로 넘어와 메테리얼을 적용해 주면 완성이 된다.



복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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