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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주어진 라인에 특정 물체 연결시키기

Shuarin 2017. 4. 8. 16:13

특정 물체를 라인에 감아주는 방법


우선 Line 과 라인에 붙여 이어줄 물체를 준비한다.

- 체인 만드는법
Torus로 원형을 만들고 Editable Poly를 적용 후 반으로 Detach(Detach To Element)시킨다.
Detach된 반을 옆으로 이동시킨후 Border속성으로 양쪽의 잘린 부분을 선택 Bridge 시켜 이어준다.
그후, 90로도 Rotate시켜 복사후 적정부분으로 이동을 시켜준다



만들어진 체인을 선택후 Modifier List에서 Path Deform(WSM)을 적용해준다.


위와 같은 옵션 창에서 Pick Path를 누른후 감아줄 라인을 클릭해 준다. 

그후 Move to Path를 눌러 체인을 해당 라인으로 이동 시켜준다.

Path Deform Axis에서 감아줄 방향(축)을 지정해 주면 된다.



위 사진과 같은 모양이 되었으면 이제 체인을 복사만 해주면 된다.




(Instance로 복사를 하면 수정할때 용이하다.)

Number of Copies으로 복사할 수량을 정해주면 된다.


자 완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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